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막이완증 원인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면
    카테고리 없음 2023. 9. 20. 09:40
    결막이완증 원인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면

     

     

    결막은 안구를 덮고 있는 투명한 조직으로 눈의 가장 바깥쪽 표면과 눈꺼풀의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피부가 노화로 인해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처럼 결막 역시 노화로 인해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데 이것을 결막이완증이라고 합니다. 이 때 증상이 심해져 결막이 눈꺼풀을 덮게 되면 눈물 배출 구멍을 막아 눈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눈물이 쌓여서 흘러내리게 됩니다.


    결막이완증의 주요 원인은 노화이지만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는 젊은 층에서 발생할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콘택트렌즈는 눈을 깜빡일 때마다 결막상피를 자극하는데 장시간 렌즈를 착용하면 결막세포가 변형되고 늘어나 주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결막이완증이 심해지면 결막이 많이 붓고 부종 출혈, 누런 변색 등이 발생해 일상생활이 크게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결막이완증은 약물치료, 수술치료 등의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고주파 레이저 치료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고주파 레이저 치료는 고주파 열로 결막을 성형하는 방식으로서 늘어난 결막을 수축시켜 결막이완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수술적 치료와 달리 절개와 봉합이 없어 회복이 빠르고 흰자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치료시간도 5분 내외로 짧아 부담이 적고 편의성이 좋은 편입니다.

    고주파치료는 안구건조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안구건조증 효과에 자주 이용되는 인공눈물의 경우 잦은 사용은 오히려 해가 될수도 있으므로 고주파 레이저 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정상적인 눈물을 되찾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결막이완증 환자들을 치료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세심한 케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