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구건조증 고주파 레이저치료 건강한 눈을 위해
    카테고리 없음 2023. 9. 14. 10:14
    안구건조증 고주파 레이저치료 건강한 눈을 위해

     

     

    눈의 각막표면은 점액층, 수성층, 지방층의 세 가지 층으로 이루어진 눈물층으로 덮여 있는데 이 곳의 균형이 무너지거나 여러 이유로 인해 눈물이 빠르게 증발하게 되면 뻑뻑함, 충혈 등을 동반하는 안구건조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눈이 시리고 이물감이 느껴지며 잦은 충혈과 많은 양의 눈물이 흘러내리고 시야가 뿌옇게 변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는 불빛, 매연,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의 자극을 들 수 있고 이외에도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한 극심한 눈의 피로, 콘택트렌즈나 눈화장 등의 일상자극 등도 안구건조증의 원인입니다. 
     


    안구건조증 환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다 별 거 아닌 것처럼 인식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만성화되어 잘 낫지 않고 영구적인 시력장애가 발생할수도 있으므로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인공눈물을 투여하는 것인데 인공눈물은 단순히 수분만 보충하는 것으로서 너무 잦은 사용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요즘에는 인공눈물 보다 고주파 레이저 치료가 더 선호되는데 건강하고 정상적인 눈물을 되찾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고주파 레이저 치료는 결막이완증 치료에도 효과적인데 고주파 열로 결막을 성형하여 늘어난 결막을 수축시켜 줍니다. 수술적 치료와 달리 절개와 봉합이 없어 회복이 빠르고 흰자에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치료에 걸리는 시간이 5분 내외로 짧아 환자의 부담이 적고 편의성이 훌륭한 편입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안구건조증, 결막이완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수많은 환자를 치료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섬세한 케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